스타크래프트 2 – e스포츠의 글로벌 진출

스타크래프트 2는 2010년 9월 출시된 이후 e스포츠를 전 세계에 도입했습니다. 지난달 SC2는 상금 토너먼트에서 $60,000 이상을 기록했으며 출시일 이후 SC2 토너먼트 페이지에 나열된 상금으로 $1.2million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스타크래프트 2가 e스포츠를 한 단계 끌어올린 방법을 설명합니다.

출시 이후 SC2에는 원래 스타크래프트 이후로 많은 해설가가 있었습니다. Husky와 HD의 가장 유명한 두 회사는 SC2에 대한 논평을 전담하는 YouTube 채널에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축적했습니다. 이 두 채널 모두 동영상이 게시될 때 몇 시간 만에 10,000회 이상, 며칠 만에 100,000회 이상 조회되었습니다. 이제 더 많은 사람들이 SC2 경기에 댓글을 달 수 있으며 SC2 재생 사이트가 많이 있어 누구나 자신의 YouTube 채널을 시작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이러한 해설자 중 다수는 댓글이 달린 비디오에 로고나 배너를 추가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후원자를 받았습니다. 댓글이 달린 SC2 리플레이는 SC2를 eSports의 글로벌 리더로 만드는 많은 요소 중 하나일 뿐입니다.

라이브 중계 대구오피 및 스트리밍 경기. 최근에 LiquidTLO 또는 TheLittleOne과 같은 특정 SC2 플레이어에게 전용 방송을 제공한 웹사이트가 있어 24시간 SC2 마라톤을 하여 모금된 돈을 국경없는의사회 자선단체에 기부했습니다. 이것은 SC2 프로 게이머에게 큰 성공을 거두었고 최고 시청률 24,000명으로 2,400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이러한 경기를 방송하는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텔레비전 방송국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는 SC2 경기를 위한 여러 TV 채널이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2는 글로벌입니다. 이 게임은 한국에서 가장 큰 팬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석방된 날은 국경일이었다. 한국은 또한 스타크래프트를 국가의 공식 스포츠로 만들었습니다. SC2는 출시 이후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다른 국가에서도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출시 이후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인 World Cyber ​​Sports Cup에 추가되었습니다.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LAN 토너먼트가 있습니다. 세계의 메이저 리그는 NASL 북미 스타 리그, ESL 유럽 스타크래프트 리그, GSL 글로벌 사크래프트 리그 for Korea입니다. 북한에는 블리자드와 제휴하여 스타크래프트 2 경기를 생중계하는 곰TV도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StraCraft 2는 여전히 한국에서 지배적이지만 원래 스타크래프트 2와 달리 한국으로 후퇴하는 대신 나머지 세계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프로 스타크래프트 2를 플레이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플레이어는 거의 없습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외국에 사는 사람들이 스타크래프트 2를 플레이하며 생계를 꾸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Author: